top of page

모임  MEETINGS

2019-05-03 19.16.53.jpg
주일 예배

예배는 프로그램이나 행사나 활동이 아니고 살아가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예배는 사실 시간과 장소는 별로 상관없습니다. 예배는 우리를 위해서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신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과 구원에 대한 우리의 전 인격적인 반응입니다. 보통 주일예배라고 부르는, 특별히 일요일에 특정장소에 모여서 하는 행위는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구원을 받은 이들이 공동으로 그 구원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아직 구원이란 것을 모르고 예수를 개인적으로 만난적이 없는 분들은 더욱 환영합니다. 왜냐하면 구원은 은혜로 받는 것이기에, 구원 받은 공동체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어서, 먼저 받은 사람들이 서로 나누어서 가능한 더 많은 이들이 그 구원의 축복을 함께 누리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구원과 생명을 베푸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동시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계속 주시는 말씀을 듣고 함께 삶을 나누는 주일 공예배 (public service)는 그래서 항상 기대가 있습니다. 주일 예배 후에는 소그룹으로 다과와 교제의 시간이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내에 한번 뵙기를 기대합니다. 

시간: 매주 일요일 9시 (중고등부) 10시 (유초등부, 성인부)

장소: Bluedata International Institute (500 8th Avenue, #600, New York, NY, 10018) 

문의: 유승렬 형제 magicyoo@gmail.com

성경 공부

하나님이 베푸시는 구원으로 인해 생명에 눈을 떴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는 것은 그 생명의 깊이를 더 배우고 누리는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GCC의 목표는 하나님께서 계시로 내려 주신 말씀을 빠짐없이 꼼꼼이 듣고 공부하여 하나님 나라의 가치관을 알고 그런 삶을 사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다양한 성경공부가 있습니다. 

 

책별 성경공부

신명기, 여호수아, 느헤미야, 요한복음, 로마서, 빌립보서, 디도서 

 

주제별 성경공부

BTB(Back to Basics) , 성경개관 (Bible Overwiew), 구약개관 (Full of promises) 복음 중심적인 삶(Gospel entered Life), 동역자 (Fellow workers), 복음과 하나님의 나라 (Gospel & Kingdom), 결혼 준비 과정 (In the sight of God)

 

시간: 격주 화요일 7pm

장소: 온라인 (Zoom)

문의: 주진규 목사 jinkyujoo@gmail.com

CWIC

복음으로 하나되는 교회 Gospel Centered Church 안에는 여러 작은 교회가 있습니다. 그 교회의 이름은 CWIC입니다. Church within the church 의 영문 첫 글자를 따서 이름 지었습니다. '교회 안에 있는 작은 교회'라는 뜻으로, 교회로 부르기엔 무리일 것 같지만 결코 손색 없는 훌륭한 교회입니다. 어떻게요? 교회는 건물building, 기관institution, 조직structure이 아니고 동적인 유기체 dynamic organism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교회를 이야기 할때 몸body이란 표현을 사용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머리이고, 그를 믿고 따르는 이들이 함께 연결되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손과 발이 되어 하나님의 일을 세상에서 이루어 나가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입니다. CWIC은 교회가 제공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라기 보다 살아있는 그리스도의 몸body으로 살아 움직입니다. 머리되신 그리스도의 말씀을 따라 CWIC식구들과 함께 삶을 나눌때 교회의 진정한 모습인 한몸 됨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금요 기도회

매달 첫째/셋째주 금요일 저녁마다 함께 모여 공동체와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우리의 필요뿐 아니라 이웃과 교회들과 선교사님들을 위해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의지하며 함께 기도하는 자리입니다. 합심하여 함께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과 그의 자녀들이 한자리에 머리를 맞대는 것입니다. 이만큼 더 거룩하고 아름다운 공동체의 모습이 있을까요. 

 

시간: 매달 둘째/넷째 금요일 7pm

장소: 온라인 (Zoom)

​월간 운영위원회

매달 4째주 토요일에는 목사와 집사들이 함께 모여 "복음의 진보와 개인의 성장"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공동체적으로 감당해야 할 일들을 함께 점검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교회의 머리되신 그리스도의 말씀에 합당하게 교회가 세워져 갈 수 있도록 함께 힘쓰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토요일 오전 10 am

장소: ICN (34 West 32nd Street) 10층

bottom of page